Zondarian.egloos.com

이제는 마케팅 하랍니다.

포토로그





걸판 극장판 대해 쓰지 못했던 거 써 본다. 존다리안의 만화와 애니,영화

전에도 하려고 했던 이야기인데 걸판 극장판의
대결 편제를 월탱에서 재현하면 어찌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이거 가능한 매치인지 모르겠다.

오아라이 연합팀

민들레 중대
4호 전차 H형 (5티어)
우리의 5티어 단골 주력 중형전차! 묘한 게 아귀팀 4호 H형은 진짜 H형이라기보다는
D형에 H형에 준하는 장갑을 갖춘 것에 가깝다고 한다.

처칠 보병전차 Mk. VII (6티어)
월탱에서는 그렇게 취급이 나쁘다는데... 묘기나 부릴 수 있나?

마틸다 보병전차 Mk.III/IV (4티어)
기관포에 가까운 연사를 할 수 있겠지만.... 그러나 그게 먹힐 상대가 아니다. ㅜㅜ
여담인데 전차장 루크리리는 한번 속지 두번 속냐를 실현하지 못했다. 어떻게 두번 속냐?

순항전차 Mk.VI 크루세이더 (5티어)
내가 굴리면 괜찮은데 왜 남들은 어중간하다. 별로다 그럴까?

BT-42 (월탱에서는 미등장, 만약 등장한다면 3,4티어에서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함)
애니에서 보여준 신기는 게임 상에서는 못보여줍니다. ^^

CV33형 쾌속전차(L3/33)(역시 미등장, 비슷한 체급의 르노 UE 구축전차가 3티어이므로 3티어)
UE에서 주포 떼고 기관총 달면 됨. 아마 이탈리아 트리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포르쉐 티거 (7티어)
월탱에서는 이게 진짜 티거보다 낫다는 괴현상이 있다. 장갑을 덧대서...ㅜㅜ

르노 B1 bis (4티어)
속으면 안된다는 개판오분전 중전차라는데... 차체 포를 쓸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을...

3식 중전차 치누 (5티어)
5티어에서 얘가 주포가 최악이라고...ㅜㅜ

89식 중전차 갑형 치로 (2티어)
게다가 이건 그 질주 묘기 못한다. 스피드가 굼뱅이란다.


해바라기 중대
6호 전차 티거 (7티어)
월탱에서는 생각 외로 장갑이 약하다고...ㅜㅜ 

6호 전차 B형 티거 2 (8티어,오아라이 연합팀 중에서는 최고 티어)
오아라이 연합팀 최강의 전차... 지만 8티어에서 승률이 최악이라는 소리를 듣는데...ㅜㅜ

5호 전차 판터 G형 X2 (7티어)
얘네는 원래 뒤에서 화력지원하는 저격전차 소리를 듣는데 왠지 그것도 못하게 되버림.ㅜㅜ

T-34-85 X2 (6티어)
무난. 월탱에서는 왠지 소련전차는 좋게 나오는 것 같다. 제작사 본사가 벨로루시라 그런 걸꺼야.

IS-2 (7티어, 여담인데 월탱의 IS는 전면장갑 형태가 초기형에 가깝지만 걸판의 IS는 후기형)
얘는 동티어 내에서도 괜찮은 방어력과 화력으로 유명하지만 퍼싱 주포에는 뚫린단다!

KV-2 (6티어)
얘도 아무래도 퍼싱 주포는 못버틸 것 같다.

3호 돌격포 F형 (5티어)
내가 헤처몰며 목표로 하는 물건. 5티어에서는 상당히 힘쓰는 구축전차라지?

헤처 (4티어)
왠지 이걸 정찰에 투입한 건 월탱으로 보면 좀 이상한 데가 있다. 얘는 시야가 좀 좁다.
그 외에는 4티어로서는 좋은 화력,방어력을 가진 나름대로 좋은 구축... 이라지만 역시
8티어 퍼싱 주포에는 답이 없다.

나팔꽃 중대

M4 셔먼 (5티어 포가 기본포)
4호와 함께 5티어 중형의 기반. 근데 왜 케이는 75mm 셔먼을 끌고 온 걸까?
퍼싱을 학교에서 싹 쓸어 대학선발에 줬을지는 모르겠는데 셔먼들은 충분히 있지 않나?
이럴 바에는 몸빵이 잘되는 점보나 좀 더 우수한 이지에잇 가져오지...

M4A1 셔먼 (5티어 포가 최종포)
할 말 없음

셔먼 파이어플라이 (6티어, 월탱에서는 영국 하이브리드 트리인데 여기서는 선더즈...)
저격 중형전차. 퍼싱 장갑을 뚫는 게 관건, 의외로 퍼싱 장갑이 두껍다고...

M3 리 중전차 (4티어)
아버지! 모가지가 안돌아갑니다!
아! 그러니까 월탱은 부포 시스템 고치라니까! 워썬더에서는 된다는데...

97식 중전차 치하 개 X2 (3티어 최종포탑,최종포)

97식 중전차 치하 X3 (3티어,스톡)
 
95식 경전차 하고 (2티어)
이것들은 더 이상의 설명을 생략한다. 

개인적으로는 에리카가 제의한 판처 카일을 써먹어 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음.
그래봤자 맨 앞에 쾨니히스 티거 가야 하는데 치하와 하고들이 돌격하겠지만...ㅜㅜ
아아... 이래도 그 칼에는 못당하지.


대학선발팀

센추리온 1 X1 (8티어)

M-26 X24 (8티어)
저 위의 둘은 월탱에서도 손꼽히는 언덕의 제왕이라는데 사실입니까? 
그게 사실이면 언덕 위로 우르르 몰려가 퍼부어대면 답이 없을 텐데...

M-24 X3 (5티어)
월탱에서도 스텔스 경전차로 이름났고 여기서도 승무원들이 위장 최고까지 찍었는지 스텔스 정찰부대의
위엄을 보여준다. 게다가 전투력이 이상하게 약하지도 않음. 승무원들 근성마저도 너무 강하다.

T28(T95) X1(9티어)
통곡의 벽으로 악명을 떨친다는 놈. 내가 본 동영상에서도 맞아도 맞아도 데미지가 안들어갔다. 
이놈 등장씬의 곡도 아주 유명한 군가인데... 쿠로모리미네의 마우스와 정면에서 싸우면 누가 이길지 
궁금한 물건.
여담인데 다질링님이 우리도 토터스 가져올까? 했었는데 없다고 했었다. 진작에 토터스 사와야
했다!!!

칼 자주포 X1 (불명, 월탱에서는 마인크래프트 스럽게 등장한 한번 외에는 등장하지 않았다.)
 티어로 분류한다면 일단 월탱 최강화력의 자주포인 T92가 240mm포를 쓰는데 (칼은 600mm) 10티어이므로
일단은 10티어, 만약 실제 플레이하면 T92 3대를 대용으로 써야 할지도... 물론 M-26은 2대 줄이고...)

우선은 티어배정에 손봐야 할 듯... 2티어부터 10티어까지는 나오지도 못한다.




덧글

  • 무명병사 2016/08/16 23:51 #

    워게이의 소빠 의혹은 악명 높습니다. 특정 국가를 편애하고 특정 국가들을 못묻어서 안달하는 게 아니냐는 의심은 정식 출시 이래 꾸준히 제기되고 있죠. 덤으로 저격이나 매복을 매우 싫어하는 듯 합니다.

    티거가 월탱에서 고달픈 건 다 이유가 있죠. 워게이의 소빠 기...(그만해), 7티어에는 티거 잡자고 만들어진 녀석들이 즐비해서 현실처럼 깽판을 치는 건 어렵습니다. 물론 6티어 이하의 전차로 마주치면 완벽한 역사재현이지만. (...)
    티거II는 동티어 승률이 밑에서 논다고 합니다. 슬프죠.
    3돌은 꽤 좋습니다. 바로 위의 4호 구축전차가 '4호구'소리를 듣는 것과는 달리. 하지만 워게이는 구축전차/돌격포/탱디와 장거리전 전차를 죽이려고 안달복달하는 탓에 날이 갈수록 포탑 안돌아가는 경전차 비슷하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 존다리안 2016/08/16 23:56 #

    저격,매복 싫어하는 게 어쩌면 그게 플레이 스타일을 재미없게 만드는 경향이 있어서일지도요.
  • 무명병사 2016/08/17 00:07 #

    물론 열받죠. 저도 빡치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그런 식으로 밸런스 조절하려면 그냥 구축전차/돌격포/탱디를 다 없애버리면 됩니다. 존재가치가 없거든요. 그걸로 먹고 사는 차량을 보통 전차처럼 쓰라는 건 우리보고 모두 구축전차 에이스 팀을 접신하라는 말입니다. 전 그런 게 매우 싫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