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ndarian.egloos.com

메이커스페이스 관리록 ZON!

포토로그





궁금한 것 존다리안의 잡설

진상이 업체의 불친절을 낳는 걸까? 아니면 업체의 불친절이 진상을 낳는 걸까?

이제 와서 보니 그게 참 궁금해졌다.


덧글

  • 무명병사 2018/10/12 20:12 #

    진상부리리는 손놈이 불친절한 점원을 만들고
    불친절한 점원의 행동이 엄한 사람을 진상부리자는 손놈화시키고
    그렇게 만들어진 손놈이 계속...
  • 나이브스 2018/10/12 21:23 #

    판매자랑 구매자 중에 늘 좋은 사람만 있는 게 아니고 나쁜 사람만 있는 게 아니죠

    단지 서로 좋은 구매자에게 나쁜 소비자가 나쁜 소비자에게 좋은 구매자가 오는 경우가 많아서 일지도..

    나쁜 구매자랑 나쁜 소비자가 만나면 그것도 참...
  • 풍신 2018/10/13 03:31 #

    어느 쪽이냐 하면 업체가 친절해도 진상부릴 놈은 진상부리고, 업체의 고객 대응 레벨은 친절이랄까 고객 서비스를 위해 투자하는 돈이 친절해서 얻는 광고 효과, 부가적 이익을 상회할 경우 불친절하게 대응해도 좋다는 것이 되지 않을지?

    예를 들어 커미션을 받는다면 아무리 진상 고객이라도 돈 있는 고객에겐 친절하게 대하겠지만, 돈 없을 것 같은 고객에겐 그리 친절하게 굴지 않겠죠. (명품 매장 같은 곳에선 특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